1/4 페이지 열람 중
수업을 통해 습득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산업체(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주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학생들이 팀을 구성하여 스스로 기획, 제작함으로써 소통・협업 능력을 배양하는 교과과정인 캡스톤디자인을 활용한 성과공유회 발표대회가 개최되었다. 이 대회에서 게임콘텐츠과 AR(증강현실) 게임 제작동아리인 “대충하조” 팀이 “2025 APEC 제주유치를 위한 효율적인 홍보방안” 이라는 주제로 AR 게임을 발표하였는데 문제해결능력과 실현 가능성 등에서 좋은 점수를 받아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게임콘텐츠과 게임제작동아리인 “게임하맨” 동아리가 2023 교내 실전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실전 창업을 위한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발표를 통해 창업에 대한 아이디어 신장과 창업을 할 수 있는 기반 형성에 목적을 가진 이 대회에서 “게임하맨” 동아리는 “AR 기술을 활용한 실감형 콘텐츠 제작”에서 독창성 및 창의성 뿐만 아니라 실용화 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제주관광대학교 게임콘텐츠과(학과장 김정효)에서는 게임 개발의 아이디어와 게임 트렌드 파악을 위해 11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 동안 지스타 2023을 참관하였다. 이 국제게임전시회인 지스타 2023은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었으며 BTC 전시관 뿐만 아니라 서브컬쳐 게임 페스티벌, 인디게임 홍보, 야외 전시규모의 확대 등으로 게임문화 축제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
게임콘텐츠과에서는 요즘 핫 이슈가 되고 있는 실감형 콘텐츠 VR/AR 게임 제작 수업을 한 학기 과제로 지정하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는 학생들의 포트폴리오 제작에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여 우량기업 취업 역량에 더 나은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관광대학교 게임콘텐츠과(학과장 김정효)에서는 2023년 제1회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필기시험을 지난 4월 29일 개최하였다. 게임산업의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게임개발의 전문성을 인정해주도록 만든 이 국가공인 게임자격증은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시행하는데 이번 필기시험 지역은 서울과 제주, 부산 3곳에서만 개최되었다.
제주관광대학교 멀티미디어게임과는 재학생들의 직무 능력 강화와 전공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유명 만화가 분들을 모시고 특강을 진행하였다. 특히 윤승운 화백님은 “사회 문화적 환경의 차이가 만화에 미치는 영향” 라는 주제로 학생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며 매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맹꽁이 서당, 꼴찌와 한심이, 요철 발명왕 등의 작품으로 한국 명랑만화에 큰 획을 그었던 윤승운 화백님의 특강으로 4차산업혁명시대에 부합한 전공 전문인력 양성과 재학생들의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용 3D 캐릭터 콘텐츠 제작 방법을 습득하며, 3D 기반의 콘텐츠에 대한 이해와 제작을 향상 시키기 위해 현장맞춤형 교과과정 프로젝트LAB "게임용 3D 캐릭터 콘텐츠 제작"프로그램을 2022년 4월 15일(금)부터 시작했습니다.
2021 3D 프로젝트랩 활동 모습
2021년 3D 특강 활동 모습
2020년 3D 콘텐츠 제작 전공동아리 활동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