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화프로그램
SPECIAL PROGRAM
특화프로그램
-
산학융합지구사업
중소기업계약학과 프로그램
목표 :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상을 정립하여 현장 맞춤형 실무 능력을 겸비한 인재 양성
내용 : 학생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현장 전문가를 활용한 다양한 특강과 전공동아리 프로그램, 자격증 반 등을 운영해 취업 역량과 전공 역량을 향상시킴
프로그램 : 전공동아리, 자격증 준비반, 현장실습, 취업역량강화 캠프, 워크숍 및 특강
-
3D 그래픽 콘텐츠 제작 전공동아리
3D 그래픽 콘텐츠를 활용한 피규어 제작 실습을 통해 OSMU와 캐릭터 상품화 과정을 이해
3D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제작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의 사용법, 제작 기법, 3D 프린팅 기술 습득
-
포토샵 포트폴리오 전공동아리
포토샵의 주요 기능을 학습하여 다양한 결과물을 제작하고 취업에 필요한 개인 포트폴리오를 제작함
다양한 사례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면서 그래픽스 제작, 진로, 직업 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음
-
언리얼엔진을 활용한 VR 게임 개발 전공동아리
언리얼엔진의 주요 기능을 학습하고 이를 활용한 프로젝트 제작과정을 수행하면서 콘텐츠 기획과 개발역량을 향상시킴
키즈멧 및 블루 프린트를 이용한 게임 코딩, VR데이터의 적용과 활용 기술을 학습함
-
자격증 준비반
ITQ 자격증 준비반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게임그래픽전문가과정 필기시험반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게임기획전문가과정 필기시험반
-
하계현장실습
졸업을 앞둔 2학년을 대상으로 전공학습과정에서 습득한 지식을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실습의 장을 마련
비지텍, 신화월드, 그리메 등 제주도 내 산업체에서 실습
-
취업역량강화 캠프
체계적인 취업 준비와 집중 클리닉을 통한 개인별 취업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
전공별 취업 트랜드 및 취업 전략, 입사 서류 작성 실습, 면접 트레이닝 등 다양한 취업 준비 프로그램 진행
-
‘문화산업으로서의 게임의 발전과 활용'을 위한 워크샵
컴퓨터와 게임의 발전과정을 확인하고 문화산업으로서의 게임을 이해할 수 있는 계기 마련
미래의 게임 및 문화 콘텐츠 제작자로서 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자리가 됨
넥슨컴퓨터박물관 방문
-
전공 역량 및 직업 적성 진단을 위한 진로탐색 특강
산업체가 요구하는 인력 양성의 일환으로 인사 담당자를 초빙하여 직무 교육과 취업 정보 안내
취업을 대비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정보 안내
-
Context 향상을 위한 비즈니스 및 서비스 교육 특강
직장에서의 예절과 직장인 마인드를 정립하는 시간을 가짐
직장 동료, 고객과의 관계 형성을 위한 응대 방법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됨
-
E-스포츠로 살펴보는 디지털 컬처 트렌드 특강
E-스포츠 산업의 구조와 생태계를 이해하고 e-스포츠가 가지는 디지털 콘텐츠로서의 특징과 효용 학습
E-스포츠와 연계된 다양한 직업과 필요한 역량을 파악하여 다양한 진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함
-
디오라마 제작을 통한 게임 레벨 디자인 구성의 이해 특강
게임 레벨 디자인을 현실의 미니어처 디오라마로 구성해보는 과정에서 디오라마 기초 이론과 재료의 사용법 습득
게임 레벨 제작 과정을 통해 게임 속 공간의 구조를 이해하고 디자인, 설계, 기술 역량을 함양하는 기회가 됨
-
스토리텔링 기법을 적용한 문화콘텐츠 제작(프로젝트 Lab)
스토리텔링 기법에 기초한 아이디어 창작과 구조 설계, 개발 제안서의 작성 과정을 경험함
게임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스토리보드 및 문서작성, 콘텐츠 기획 능력을 습득함
-
2D 캐릭터 디자인(프로젝트 Lab)
게임과 애니메이션 등 문화 콘텐츠에 활용할 2D 캐릭터를 기획, 개발하는 과정에서 제작기술을 습득하게 함
문화 콘텐츠의 기획과 제작, 상품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됨
-
템플릿을 활용한 3D 그래픽스 마테리얼 개발(프로젝트 Lab)
트렌드에 따른 템플릿을 분석하여 심미적인 3D 그래픽스 마테리얼을 기획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
다양한 주제의 포트폴리오를 개발하는 협동과정에서 조직에서의 의사소통능력, 기획력, 기술 교류 등을 학습함
-
멀티미디어 제작기술을 활용한 영상물 제작(프로젝트 Lab)
영상 기반 콘텐츠의 기획과 제작, 편집 기술 교육을 통해 영상 콘텐츠 분야 산업을 이해하고 다양한 활용법을 탐색함
편집 소프트웨어의 사용법과 편집 이론, 매체 활용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프로젝트에 적용해보는 기회를 가짐
-
모션캡쳐 장비를 활용한 게임 캐릭터 개발(프로젝트 Lab)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모션캡쳐 기술에 대해 이해하고 장비 운용과 기술을 습득함
게임 엔진과 모션캡쳐 장비, 3D 그래픽 S/W를 연계하여 캡쳐한 모션을 게임 캐릭터에 적용하고 엔진에서 구동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