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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RICULUM
교과목 개요

게임콘텐츠과 교과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임학개론

본 교과목은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트렌드와 게임 콘텐츠를 분석하여 구성 요소를 도출하고 게임 기획 초안 문서를 작성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PYTHON 프로그래밍

본 교과목은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에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기초 문법을 적용하고 라이브러리를 활용하여 기본 응용소프트웨어를 구현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기계학습)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고 사랑받고 있는 언어인 파이썬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을 이해할 수 있다.

스토리텔링실습

본 교과목에서의 스마트문화앱콘텐츠 설계란 스마트문화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하여 기획콘셉트를 도출하여 스토리보드를 작성하는 능력을 함양하는 것이다.

문화콘텐츠기획

본 교과목은 설계란 스마트문화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하여 도출된 기획콘셉트과 스토리보드를 사용하여 문화콘텐츠기획안을 작성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게임 2D 제작

본 교과목에서의 게임 2D 캐릭터 제작이란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원화 디자인을 기반으로 캐릭터를 설계하고 제작하는 능력이다. 게임 2D 배경제작이란 게임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게임 원화 디자인을 기반으로 배경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능력이다.

게임 2D애니메이션 제작

본 교과목에서 게임 2D 애니메이션 제작이란 게임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내용을 바탕으로 2D 애니메이션을 설계하고 제작하는 능력이다.

게임서비스운영

본 과목에서는 게임의 원활한 서비스를 위하여 사용자를 관리하고, 커뮤니티를 모니터링하며, 게임 콘텐츠를 관리 운영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콘텐츠서비스운영

본 과목은 개발된 스마트문화앱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유지보수하고 고객 및 지식재산권을 관리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게임엔진응용프로그래밍

본 교과목은 상용으로 판매하는 게임 엔진과 저작도구를 활용하여 게임을 제작하도록, 상용 게임엔진 활용하기, 상용 게임엔진 응용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한다.

캡스톤디자인

본 교과목은 증강현실 콘텐츠에 필요한 기능을 설계하고 증강현실 구현에 필요한 객체 관련 기능을 개발하여 증강현실 콘텐츠를 구현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디지털영상제작

본 교과목은 제작과정을 마친 영상물에 시각효과, 합성, 편집과정을 거쳐 완성된 형태의 애니메이션 콘텐츠로 만드는 능력을 함양한다.

앱프로그래밍

본 교과목은 앱 개발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래밍 계획을 토대로 프로그래밍과 멀티미디어를 연동하여 앱을 구현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프로젝트LAB

본 교과목은 요구사항대로 응용소프트웨어가 구현되었는지를 검증하기 위해서 테스트케이스를 작성하고 개발자 통합 테스트를 수행하여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개선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인공지능 서비스

본 교과목에서의 인공지능 서비스 활용 기획이란 인공지능 서비스 적용 범위를 확대하기 위하여 인공지능 서비스 활용 방안을 분석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기획하여 상품화를 기획하는 능력이다.

게임 3D 제작

게임 3D 배경 구상이란 배경 원화 디자인을 3차원 그래픽으로 표현하기 위해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배경의 3차원 형태를 모델링을 하고, 색상과 질감을 표현하는 텍스쳐 맵핑을 구상하는 능력이다. 또한 제작용 원화와 기술적 사항(폴리곤(Polygon) 개수 등)을 바탕으로 3D 배경 오브젝트(Object)를 모델링한다.

게임 3D 캐릭터 모델링

게임 3D 캐릭터 모델링이란 캐릭터 원화 디자인을 3차원 그래픽으로 표현하기 위해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캐릭터의 3차원 형태를 모델링을 제작하는 능력이다.

디지털 디자인

디자인 작업 도구 및 컴퓨터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프 콘텐츠 제작을 위해 색채를 계획하고 설정하는 능력을 키운다.

웹서버구축

리눅스 운영체제를 활용한 서버구축을 위해 기본적인 구조와 명령어 사용법 등 기본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진다.

웹실무프로젝트

네트워크의 개념과 기본구조 및 다양한 인터넷 지식을 기반으로 다양한 서버를 구축해 봄으로서 서버-클라이언트의 개념과 서버구축 및 운용의 기반 기술을 습득한다.

데이터베이스 활용

데이터베이스의 기본개념을 학습하고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익힘으로서 실무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운용에 대한 기반을 다진다.

게임 UI/UX 프로그래밍

본 교과목은 사용자의 이용 행태와 트렌드 및 기술 환경을 분석하고 새로운 사용자 경험(UX) 모델을 제시하여 이를 현실화 시킬 수 있도록, 게임 UI/UX 설계하기, 게임 UI/UX 요소 프로그래밍, 게임 UI 프레임워크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만화디지털활용

본 교과목은 만화 콘텐츠 제작을 위해 디지털 저작 툴을 사용하여 인터넷, 모바일 등의 디지털 매체에서 서비스될 수 있도록 제작된 만화 콘텐츠의 디지털 멀티미디어 효과를 구현하고 복합적 형태의 만화를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취창업 성공전략

취창업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함량과 기업과 정신의 이해 그리고 사례를 분석하여 취업 및 창업 실무능력을 향상 시킨다.

대인관계능력

직장에서 업무를 수행하는 직업인에게 중요한 능력으로서 직업인은 조직 내에서 갈등을 원만하게 해결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대인관계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교양 영어

영어의 기본 특징인 패턴 영어를 통해 영어의 회화 원리를 이해하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적 회화 표현을 학습하여 실질적인 회화를 할 수 있다.

4차 산업혁명과 창의코딩

4차 산업혁명을 이해하고 이에 따른 미래사회 변화를 분석·예측하여 합리적이고 타당한 대응 방안을 모색하며 인공지능을 이용한 초연결시대가 도래함으로써 일자리 지형 변화, 생산성 향상, 생활의 편리성 등을 가져올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디지털 기기에게 지시할 명령들을 논리적으로 나열하고 조합하는 과정으로 이를 통해 머릿속으로 상상한 것을 논리적으로 구현해봄으로써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과 프로그래밍 능력을 학습한다.

컴퓨터활용(교양과목)

본 교과목은 일상생활 또는 업무수행에 필요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 활용능력을 기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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